기타

[ 선견지명 전투시스템 ]

sol1324 2023. 3. 17. 19:06

[선견지명 전투시스템 설명]

 


▪︎각 스탯의 의미


근력 -> 공격력
건강 -> 방어력
민첩성 -> 공격 순서와 회피성공 여부
행운 -> 행운 (조사)
지능 -> 지능

 



▪︎체력


모든 캐릭터의 최대체력은 100으로 시작합니다.

시리 기간 돌입때에 캐릭터 이름 옆에 체력을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ex) [100] 여한길 39 간부

모든 체력이 깎일 시 -> [사망]
체력이 100 이하일 시 -> [깎인 체력]
위와 같은 상태 이상이 생길 경우, 꼭 앞에 태그를 달아주세요.

 


▪︎ 전투


본 커뮤는 Roll20을 사용하여 전투를 진행합니다. 정확한 계산값은 비공개적으로 진행하며 스탯에 따라 주사위를 이용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선견지명 괄진 일동, 일체의 조작없이 공정하게 진행할것을 약속드립니다.

※ 위 사항에 관련하여 괄진, 또는 타 sns 내에서 언급을 절대 금지합니다. ※

공격선언 (주사위) -> 방어, 회피 선택 후에 선언 (주사위) -> 방어 or 회피(주사위) -> 결론 (공격, 방어, 회피의 성공 또는 실패 여부) 순서로 이어집니다.

 

 

▪︎ 공격 순서

 

각 팀에서 민첩성이 높고 낮음에 따라 순서가 결정됩니다.

전투 순서는 한광, 태산 로테이션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만약 두 팀 내 제일 높은 민첩성의 숫자가 같을 시엔 주사위를 굴려 순서를 정합니다.

 

ex) 여한길 한광(민첩8) / 지사월 태산(민첩 4) / 한재상 한광(민첩3) / 예시연 태산(민첩5) 일 시에

여한길, 예시연, 한재상, 지사월 순으로 공격 순서가 배정됩니다.

전투 시작 전, 순서를 미리 고지드릴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전투 인원과 전투 시간


한 타임당 총 4팀이 들어가게 됩니다. 1팀에 들어가게 되는 각 진영의 최소인원은 4명, 최대 인원은 5명입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1팀 - 한광 4명 + 태산 4명

2팀 - 한광 4명 + 태산 4명

3팀 - 한광 4명 + 태산 4명

4팀 - 한광 4명 + 태산 4명

이렇게 해서 총 4팀이 1타임(오후8시~오후9시)에 들어가게 됩니다. 전 타임에 들어갔던 인원이 다시 들어가는 것은 자유이나 많은 인원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오너님들끼리 충분한 상의를 거친뒤에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의 파트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 13일차 총 3타임, 14일차 총 3타임 -

 

1타임, 2타임, 3타임 각 1시간씩 진행되며 1타임이 끝나고 난 뒤 30분 휴식시간, 2타임이 끝나고 난 뒤 30분 휴식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13일차 14일차
1타임 (오후8시~오후9시) 1타임 (오후8시~오후9시)
2타임 (오후9시30분~오후10시30분) 2타임 (오후9시30분~오후10시30분)
3타임 (오후11시~오후12시) 3타임 (오후11시~오후12시)

 



▪︎ 승패 여부와 그 외


승패 결정은 사망자수 혹은 각 진영마다 넣은 공격력 수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됩니다.


시리 돌입부터 각 파의 진영방이 생성 되오며 얻은 정보, 물자 등에 대하여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습니다.


러너님들께서 직접 진영방 내에서 전투내의 이야기를 논의할 수 있으며, 구글 시트 작성으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과한 사담과 물타기, 친목, 시스템 내부의 단어 (공격력, 방어력, 행운 등) 등의 언급을 금합니다.

 

공격력은 주먹이 강하다, 방어력은 몸이 단단하다, 행운은 운이 좋다 등의 언어로 순화하여 이야기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에 추가하여 전달드릴 구글 시트 또한 "중요 문서" 로 언급을 통칭하여 불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 사항들로 인해 과한 친목의 분위기가 형성이 되거나 물타기가 형성된다면 개인, 또는 단체경고를 드릴 수 있습니다.

※ 절대 상대 진영에게 정보를 흘리거나 알려주지 말아주세요.

 



▪︎전투 진행 양식


전투 진행 당일날, 각 팀의 전투 채팅방이 개설이 됩니다.
전투 채팅방 안에 있는 시스템 계정으로 진행되오며 진행 방식은 아래를 따라 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계정 : @시스템 전투를 개시합니다. 

 

• 공격

자유 지문
@시스템계정 [@공격하는캐릭터(본인) / 공격 / 행동지문(@공격당할캐릭터 기재)] (본인 공격력 스탯)


ex. 

"어이없네. 한대 맞아라. 얍."

@시스템계정 [@여한길 / 공격 / 날렵한 몸짓으로 재빠르게 @여한재의 얼굴에 주먹을 꽂습니다.] (공격 8)

 



• 방어

자유 지문
@시스템계정 [@방어하는캐릭터(본인) / 방어 / 행동지문] (본인 방어력 스탯)

 

ex.

"...아플테니 막아보도록 하지!"

@시스템계정 [@여한재 / 방어 / 날아오는 @여한길의 주먹을 손으로 막아봅니다.] (방어8)

 



• 회피

자유 지문
@시스템계정 [@회피하는캐릭터(본인) / 회피 / 행동지문] (본인 민첩성 스탯) 

 

ex.

"주먹 한번 참 느리구나."

@시스템계정 [@여한재 / 회피 / @여한길의 주먹을 몸을 굴려 회피합니다.] (민첩6)

 


이 후 체력이 깎일 시, 본인의 체력을 깎아주시면 되며 유의하실 점은 방어는 데미지를 덜어주는 용도, 회피는 오로지 성공과 실패로만 결과값을 정한단 점 숙지 부탁드립니다.

 


 

  • 체력 표기 및 부상로그 참고용

체력 100 = 평소 상태
체력 90~80 = 가벼운 찰과상
체력 79~60 = 심각한 중상
체력 59~40 = 신체를 겨누기 어려울 정도로 망가진 상태
체력 39~10 = 몸이 제 기능을 잃어 정신을 차리기 어려운 상태
체력 10이하 = 빈사 상태
체력 0 = 사망

 


 

  • 아이템 사용 관련

- 자양 강장제 : 체력 +20, 양도 불가능

 

- 대일 밴드 : 체력 +10, 양도 가능

 

- 청테이프 : 공격 1회 무효화

 

- 낡은 식칼 : 확정 공격 데미지 20

 

자양 강장제와 대일 밴드같이 치료가 가능한 아이템전투가 끝난 뒤 도중 휴식시간에 사용 가능하며,

청테이프와 낡은 식칼은 전투도중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테이프 사용시 방어턴에 해당되며 , 낡은 식칼도 마찬가지로 사용시 공격턴에 사용이 됩니다.

ex

@시스템계정 [@사용할캐릭터 청테이프or낡은식칼 을 사용합니다.]